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🐺 맀일 μ•Œκ³ λ¦¬μ¦˜

λ‚˜λ¨Έμ§€ ν•œ 점

λ‚˜λ¨Έμ§€ ν•œ 점

ν’€μ–΄λ³΄λŸ¬κ°€κΈ°


μ§μ‚¬κ°ν˜•μ„ λ§Œλ“œλŠ” 데 ν•„μš”ν•œ 4개의 점 쀑 3개의 μ’Œν‘œκ°€ μ£Όμ–΄μ§ˆ λ•Œ, λ‚˜λ¨Έμ§€ ν•œ 점의 μ’Œν‘œλ₯Ό κ΅¬ν•˜λ 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 점 3개의 μ’Œν‘œκ°€ λ“€μ–΄μžˆλŠ” λ°°μ—΄ vκ°€ λ§€κ°œλ³€μˆ˜λ‘œ μ£Όμ–΄μ§ˆ λ•Œ, μ§μ‚¬κ°ν˜•μ„ λ§Œλ“œλŠ” 데 ν•„μš”ν•œ λ‚˜λ¨Έμ§€ ν•œ 점의 μ’Œν‘œλ₯Ό return ν•˜λ„λ‘ solution ν•¨μˆ˜λ₯Ό μ™„μ„±ν•΄μ£Όμ„Έμš”. 단, μ§μ‚¬κ°ν˜•μ˜ 각 변은 xμΆ•, y좕에 ν‰ν–‰ν•˜λ©°, λ°˜λ“œμ‹œ μ§μ‚¬κ°ν˜•μ„ λ§Œλ“€ 수 μžˆλŠ” 경우만 μž…λ ₯으둜 μ£Όμ–΄μ§‘λ‹ˆλ‹€.

μ œν•œμ‚¬ν•­
  • vλŠ” μ„Έ 점의 μ’Œν‘œκ°€ λ“€μ–΄μžˆλŠ” 2차원 λ°°μ—΄μž…λ‹ˆλ‹€.
  • v의 각 μ›μ†ŒλŠ” 점의 μ’Œν‘œλ₯Ό λ‚˜νƒ€λ‚΄λ©°, μ’Œν‘œλŠ” [xμΆ• μ’Œν‘œ, yμΆ• μ’Œν‘œ] 순으둜 μ£Όμ–΄μ§‘λ‹ˆλ‹€.
  • μ’Œν‘œκ°’μ€ 1 이상 10μ–΅ μ΄ν•˜μ˜ μžμ—°μˆ˜μž…λ‹ˆλ‹€.
  • μ§μ‚¬κ°ν˜•μ„ λ§Œλ“œλŠ” 데 ν•„μš”ν•œ λ‚˜λ¨Έμ§€ ν•œ 점의 μ’Œν‘œλ₯Ό [xμΆ• μ’Œν‘œ, yμΆ• μ’Œν‘œ] 순으둜 λ‹΄μ•„ return ν•΄μ£Όμ„Έμš”.

μž…μΆœλ ₯ 예 #1 μ„Έ 점이 [1, 4], [3, 4], [3, 10] μœ„μΉ˜μ— μžˆμ„ λ•Œ, [1, 10]에 점이 μœ„μΉ˜ν•˜λ©΄ μ§μ‚¬κ°ν˜•μ΄ λ©λ‹ˆλ‹€.


μž…μΆœλ ₯ 예 #2 μ„Έ 점이 [1, 1], [2, 2], [1, 2] μœ„μΉ˜μ— μžˆμ„ λ•Œ, [2, 1]에 점이 μœ„μΉ˜ν•˜λ©΄ μ§μ‚¬κ°ν˜•μ΄ λ©λ‹ˆλ‹€.



def solution(v):

    x1, x2, x3 = v[0][0], v[1][0], v[2][0]
    y1, y2, y3 = v[0][1], v[1][1], v[2][1]

    if x1 == x2:
        X = x3
    elif x1 == x3:
        X = x2
    else:
        X = x1
    if y1 == y2:
        Y = y3
    elif y1 == y3:
        Y = y2
    else:
        Y = y1
   
    return [X,Y]

채점 κ²°κ³Ό
μ •ν™•μ„±: 100.0
합계: 100.0 / 100.0


풀이


μž…μΆœλ ₯ 예제λ₯Ό λ΄€μ„λ•Œ, μ’Œν‘œν‰λ©΄ μ•ˆμ— 점[X,Y]을 찍어봀을 λ•Œ λͺ¨λ‘ κΈ°μšΈκΈ°κ°€ μ—†λŠ” μ§μ‚¬κ°ν˜•μ΄λ―€λ‘œ,

X집합과 Yμ’Œν‘œλŠ” μ„œλ‘œλ‹€λ₯Έ 2개의 수둜 이루어져 μžˆλ‹€.

κ·Έλ ‡λ‹€λ©΄ 3개의 μ’Œν‘œλ§Œ μ£Όμ–΄μ‘Œμ„λ•Œ, 3개의 수 쀑 쀑볡이 μ—†λŠ” 수λ₯Ό μ°Ύμ•„λ‚΄λ©΄ λ˜λŠ” 것이닀.



μœ„μ˜ μ½”λ“œλŠ” xorμ—°μ‚°μžλ₯Ό μ΄μš©ν•΄κ±° μ΅œμ ν™” ν•  수 μžˆλ‹€.